경기도 광주에 가면 한옥 식당에서 갈비찜과 냉면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말이 경기도 광주이지만 사실 분당에서 굉장히 가까운 위치인 오포읍 신현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차로 가니 금방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오늘 소개할 식다인 마당을 비롯하여 몇개의 식당이 함께 쉐어하여 사용하고 있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라스트 오더는 오후 8시 45분이네요.
저녁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이렇게 예쁜 한옥 식당이 나와서 깜짝놀랐습니다. 마치 한옥으로 구성된 카페 같은데요. 왼쪽에 보이는 한옥은 식당이고 오른쪽으로 카페도 같이 있어서 한번에 식사와 디저트까지 같이 이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날씨가 선선한 5월 경 방문하기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아늑한 알전구 장식이 분위기를 정말 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오른쪽으로는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도 같이 이용했는데 괜찮았어서 같이 후기를 써봅니다. 참고로 식당에서 식사하신 후 영수증을 지참하여 카페에 방문하시면 카페를 일부 금액 할인해주기도 하더라구요. 카페도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물론 같이 파는 디저트도 맛이 참 괜찮았습니다.
일단 마당에 들어가서 갈비찜을 시켜보았습니다. 갈비찜과 냉면을 같이 주는 세트 메뉴가 있는데, 저희는 세트보다는 따로 시키고 싶어서 갈비찜 소자를 따로 주문했습니다. 갈비찜 소자가 1-2인분에 해당되는 크기이구요. 금액은 42,000원 입니다. 갈비찜이 굉장히 맛있었어요. 일단 푹 찐 갈비찜이라 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한 편이였고, 양념도 매콤짭쪼름 해서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근데 엄청 싱겁게 드시는 분들이나 매콤한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는 조금 매콤 짭짤하게 느껴질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냉면은 따로 시켜보았구요. 저는 회냉면을 시켰습니다. 함흥냉면 스타일의 냉면이어서 맛있었어요. 사실 요즘은 평양냉면이 많은 분들에게 인기이지만, 저는 함흥냉면파라서 이렇게 양념이 많이 들어간 냉면을 좋아합니다. 비빔냉면에 회무침을 얹어주는 회냉면이 무척 맛있었습니다.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도 좋고 면도 쫄깃한 편이라 맛있었습니다.
갈비찜이랑 냉면을 같이 말아서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이렇게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먹을 수 있는 집이 강남면옥을 비롯해서 몇 개 프렌차이즈 식당들도 있는데요. 물론 강남면옥 스타일도 제가 되게 좋아하는 맛이긴 한데, 여기 마당의 냉면이랑 갈비찜이 엄청 괜찮았어서 저는 만족하고 식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리나 식기 셋팅도 굉장히 깔끔하고, 한옥스타일의 가게 분위기도 맘에 들어서 저는 종종 방문해 볼 계획입니다. 아까도 한번 언급했지만, 요즘 같은 5월 계절에 가셔서 시원하게 냉면도 드시구, 옆에 카페 테라스에서 한옥 분위기를 즐겨보시는 코스를 추천해봅니다.
이렇게 저는 옆에 한옥 카페도 방문해서 테라스에서 커피도 한잔 했습니다. 휘낭시에도 시켜보았는데, 맛있더라구요. 분위기도 너무 맘에 들고, 맛도 있어서 다음에도 또 방문해볼 계획입니다. 요즘 여기 근처의 신현리가 카페 골목처럼 발전되어있더라구요. 신현리로 카페 오시는 분들 식당 고민되신다면 마당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댓글